[News Letter 2]한국문화가치(KCV) 레터-2호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News Letter 2]한국문화가치(KCV) 레터-2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 작성일20-09-21 19:12 조회73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한국문화가치(KCV) 레터-2호

 

한류덕분에 문화예술저작권 무역수지 반기 기준 첫 흑자

 

K팝을 비롯한 한류 인기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문화예술저작권 무역수지가 관련 통계 집계 이후 처음 흑자를 달성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 상반기 중 지식재산권 무역수지를 인용해 국내 문화예술저작권 무역수지가 8000만 달러(930억원) 흑자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문화예술저작권 무역수지는 음악, 영화, 애니메이션, 뮤지컬, 드라마 등의 방영·복제·배포 등의 권리가 포함된다.

 

출처: 2020. 9. 20. 국민일보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5029245&code=61171111&cp=nv

 

 

공주시, 충남 최초 다문화사업 영상교육교재 제작해 비대면 교육

 

공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존 대면교육으로 실시했던 다문화 상호 문화이해교육을 충남 최초로 영상교육교재를 제작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족에 대한 차별개선과 다문화가족이 겪는 문제 해결방안 모색 등 다양한 문화 정체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데 필요한 일반 시민의 다문화 수용성을 증진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용 영상은 일선에서 활동하는 다문화 상호문화이해교육 강사가 직접 참여해 나라별 일상생활 속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에 대한 오해나 편견을 해소하는 등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제작됐다.

 

출처: 2020. 9. 20. 대전일보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440130

 

 

비대면문화 확산디지털 사각지대우려

 

신종코로나로 최근 전자출입명부 작성과 언택트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기기 활용에 취약한 노인들과 아예 기기 자체가 없는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QR코드뿐만 아니라 언택트 문화와 함께 호황을 맞고 있는 배달앱 등 각종 언택트 기술도 기성세대에는 어렵긴 마찬가지이다. 지역 노인복지관과 사회복지시설들이 중년들을 위한 각종 디지털 기기 이용 수업을 진행해왔지만 현재는 신종코로나로 인해 이마저 멈춘 상태이다.

 

사회복지 전문가들은 신종코로나로 인해 벌어지는 소외되거나 벌어지는 정보 격차를 줄이기 위해선 정책 수립 단계에서 약자들을 배려하는 대안 마련과 함께 이들이 점진적으로 사회 변화에 따라올 수 있도록 꾸준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출처: 2020. 9. 20. 경상일보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3502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관리자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